179 0 0 0 27 0 3년전 0

꿈이 이끄는 인생

[책소개] “너는 네가 되어라. 다른 사람은 많으니까.” -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1854~1900) 당신은 꿈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나는 꿈을 오직 ‘나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이 아닌 오직 유일한 ‘나’ 말입니다. 이는 ‘나의 희망이 깃든 꿈이 나 자신이고 내가 나다운 사람이 내가 진짜 바라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나라는 존재의 꿈은 항상 나입니다. 나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제의 내가 어제의 나라는 꿈이요. 오늘의 내가 오늘의 나라는 꿈이요. 내일의 내가 내일의 나라는 꿈이지요. 그러므로 언제나 나는 동일한 존재이나 나다움은 내가 더 바라는 나인 것입니다. 동일한 나는 하얀 도화지와 같고 나다움은 도화지 위에 그린 그림과 같습니다.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
[책소개]

“너는 네가 되어라. 다른 사람은 많으니까.”
-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1854~1900)

당신은 꿈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나는 꿈을 오직 ‘나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이 아닌 오직 유일한 ‘나’ 말입니다. 이는 ‘나의 희망이 깃든 꿈이 나 자신이고 내가 나다운 사람이 내가 진짜 바라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나라는 존재의 꿈은 항상 나입니다. 나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제의 내가 어제의 나라는 꿈이요. 오늘의 내가 오늘의 나라는 꿈이요. 내일의 내가 내일의 나라는 꿈이지요. 그러므로 언제나 나는 동일한 존재이나 나다움은 내가 더 바라는 나인 것입니다.
동일한 나는 하얀 도화지와 같고 나다움은 도화지 위에 그린 그림과 같습니다.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려갈 때 우리는 꿈을 향해 전진한다, 꿈을 위해 산다, 꿈을 이루기 위해 자기계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로 나는 도화지요. 나다움은 그림입니다. 그리는 주인공은 나이기에 나는 내 꿈의 화가, 창작가, 디자이너가 자동적으로 되는 셈입니다. 이제 오직 유일한 당신이 되십시오.
나는 20대 중반까지 꿈이 없었습니다. 내가 정말 바라는 꿈이 없었고 나다움이라는 꿈이 없었습니다. 꿈은커녕 꿈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뭐야, 인생은 그냥 사는 거지. 꿈같은 게 뭔 필요가 있어.”
“그냥 되는대로 사는 게 인생이야. 그냥 살아.”

나는 나라는 도화지에 함부로 물감을 푹 찍어 아무렇거나 붓 칠을 했습니다. 어떤 그림이 되었을까요? 형편없고 엉망진창으로 그려진 그림과 같았습니다. 아니 그림도 아니고 작품도 아닌 그냥 막 그린 낙서였죠. 그랬더니 낙서장 같은 생이 되더군요. 인생은 심심풀이가 아닙니다. 오, 당신은 그렇게 함부로 살지 마십시오. 이렇게 살아봤더니 거기엔 특별한 감흥이 없었습니다. 뭔가 내 가슴이 떨리고 흥분되고 설레는 그런 독특함이 없었습니다. 그냥 학교에 다녔고 그냥 친구를 사귀었고 그냥저냥 먹고 자고 싸며 살았습니다.
그렇게 사회초년생으로 살던 어느 날 나는 깨달았습니다. 그냥 살면 동냥하며 살게 된다는 것을. 소중한 하루하루를 심심풀이 땅콩 먹듯이 먹어버리면 안 된다는 것을 서서히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정신을 차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더 이상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
“이건 내가 바라는 인생이 아니야.”
“짐승처럼 마지못해 먹고 사는 거지.”
“근데 이걸 어떻게 해결하지?”

이런 살 떨리는 울부짖음이 가슴에서 불같이 일어났습니다.
때로는 가슴이 먹먹해서, 내가 이렇게 살면 안 되는 데, 잘 모르겠지만 내 가슴이 탄식하며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나는 내 인생이 획기적으로 변화되길 갈망했습니다. 나는 나답게 살고 싶은 기적을 원했던 것입니다.
나다움이란 꿈이 없으면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게 됩니다.
내가, 내가 아닌 채로 살게 됩니다. 이런 인생에는 반드시 후회가 뒤따릅니다. 후회가 그를 정죄합니다. 손가락질 합니다. 체념하게 합니다. 무슨 일을 도전하지 못하게 용기를 꺾어 버립니다. 부정적이 됩니다. 사물과 사건과 사람, 자신에 대해 부정정인 회색 빛깔 선글라스를 끼고 다 아무것도 아닐 거라고 착각하고 삽니다. 오해하고 삽니다. 미워하고 삽니다. 좌절하며 삽니다.
빨리 여기서 탈출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탈출할 수 있을까요?
[저자소개]

이보아스는 꾸준히 책쓰기를 중심으로 자기계발하며 성장하는 작가요, 강연가요, 1인 사업가요, 자산가이다. 그는 책쓰기 자기계발이 좋아서 매일 책보고 생각하고 메모하고 책을 출간하길 즐겨 한다. 나아가 청년층 독자에게 자신의 저서와 강연과 1:1 코칭으로 동기부여와 노하우 전수하기를 기뻐하며 그 일에 보람과 감사와 가치와 자부심을 느끼며 사는 부요하고 행복한 작가인 것이다.

[이보아스 명함]
작가, 동기부여가, 사업가, 자산가
이보아스책쓰기학교 코치
이보아스자기계발연구소 회장
영광의교회 담임목사(합동, 총신대학원 졸업)

[책쓰기 1:1 코칭 신청]
Mobile : 010-4843-4742
Mail : joa4742@hanmail.net

[이보아스의 전자책, eBook]
『꿈이 이끄는 인생』(2021)
『이보아스의 기도응답비결』(2021)
『일상을 비상(飛上)하라』(2021)
『우리들의 은혜 되신 예수님을 더욱 사랑하라』(2021)
『인내는 쓰나 그 달콤한 열매를 위하여』(2021)
『유페이퍼에 전자책 올리고 자동돈수입파이프 만들기』(2021)
『성령님의 임재 실제로 누리기』(2021)
『책 읽기의 FORCE』(2021)
『클립 스튜디오로 전자책 표지 만들기』(2021)
『나는 축복의 말로 파랑새를 찾았다』(2021)
『크리스천웨이(의인의 27가지 축복으로 행복해져라)』(2021)
『의식의 힘』(2020)
『소원성취하며 즐겁고 부(富)하게 사는 비결』(2020)
『나의 의지(依支) 되신 성령님 사랑합니다』(2020)
[이보아스의 종이책 총 5권]
『소원성취하며 즐겁고 부(富)하게 사는 비결』(2020)
『두려움 없이 사는 비결』 (2019)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